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체육
“광주시문화재단-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업무협약(MOU) 체결”국제적 문화예술 도시로의 기반을 다지는 계기 마련

공동기획 콘텐츠 개발 및 인적교류 등 다방면 협력 기대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국제적 수준의 문화·예술 도시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내년 광주시에서 개최되는 2024 세계 관악컨퍼러스를 기점으로 문화예술 도시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시·공연 분야의 교류를 확대하고자 추진되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추후 공동기획 콘텐츠 개발 및 인적교류 등의 협력분야를 구축하고 발전시킬 계획이다.

광주시문화재단은 “아시아 최대규모의 창제작 기관이자 국제적 인지도를 갖춘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의 미디어아트, 융복합콘텐츠, 컨템포러리 공연 등 수준 높은 콘텐츠들을 광주시민들에게 선보임으로써,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관계자는 “소장하고 있는 작품과 국제 네트워크를 활용해 수준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들이 대한민국 곳곳에 확산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광주시문화재단과의 협약은 그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광주시문화재단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은 2024년 국내·외 미디어아트 분야의 작가와 광주시 청년작가가 참여하는 전시를 공동 기획하고 있으며, 미래세대 문화예술인들을 육성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