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남초, 볼링으로 꿈 꾸는 아이들한국실업볼링연맹회장배 전국 어린이 꿈나무 볼링대회 참가

전국서 모인 볼링 선수들 기량을 선보일 기회

본선 진출시에는 TV 생중계 방영

광남초등학교(교장 박연자)에서는 5월 20일 성남시 탄천볼링경기장에서 한국실업볼링연맹 주최 2023 전국 어린이 꿈나무 볼링대회에 출전하였다.

이번 대회는 광남초 볼링부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았던 기량을 펼쳐 보이기에 좋은 대회로서, 각 시도에서 볼링을 사랑하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비교적 규모가 큰 대회라고 할 수 있다.

약 200여 명이 참가한 본 대회는 개인전으로 3경기를 실시하고 나온 점수를 모두 합산하여 최고 점수순으로 순위를 정한 후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본선 진출 선수에게는 푸짐한 선물과 함께 TV 생중계로 방영되는 영광을 부여하기 때문에 그만큼 기대와 관심이 크다. 뿐만 아니라 경기 이후에 실시되는 경품추첨 행사는 그야말로 도깨비시장을 방불케 할 정도이다.

특히 올해는 대한민국 볼링 국가대표 선수들이 참석하여 사인회 등의 이벤트를 열어 대회장을 한층 뜨겁게 달궈 주었다.

광남초등학교 박연자 교장은 “우리 학교 볼링 선수들이 2023학년도에 첫 출전하는 대회여서 뜻깊고, 선수들의 손끝에서 펼쳐지는 볼링공의 섬세함에 세삼 놀랐다.”라면서 “본 대회가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줄 뿐 아니라 앞으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비록 본선에 진출한 선수는 없었지만, 전국 수준을 실감하고 기량 향상에 매진할 것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대회였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