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태전동 광남고 앞 도시계획도로 등 확·포장공사 완공

광주시는 3일 태전동 광남고등학교 앞(중로1-19호선외) 도시계획도로와 회덕~회덕간(시도31호선) 도로확·포장공사(2차구간)가 완공됨에 따라 이날 개통식을 갖고 도로 통행을 전면 허용했다.

태전동 광남고등학교 앞(중로1-19호선외) 도시계획도로는 태전지구 교통량 분산을 위해 태전육교 교차로에서 포은대로 담안마을 입구까지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이다. 제1구간은 담안마을 입구에서 광남고등학교 앞까지 도로 신설구간으로 총연장 650m 왕복4차로이며, 제2구간은 광남고등학교 앞에서 태전육교 교차로까지 총연장 250m 기존 2차선 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하는 사업으로 총 218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됐다.

회덕~회덕간(시도31호선) 도로확·포장공사(2차구간)은 다수의 주택과 공장이 밀집돼 있어 차도와 보도의 구분이 없어 주민들의 차량통행 및 보행에 불편을 초래한 회덕동 마을안길을 회덕동 254-4~회덕동 227-17 구간까지 총연장 350m 폭 10m의 2차선 도로 및 인도를 개설, 확장하는 사업으로 총 60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됐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대부분의 태전지구 도로는 출퇴근 시간대에 교통정체로 몸살을 앓고 있다”면서 “이번 광남고 앞 도로 개통을 통해 이 지역의 교통 불편 해소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회덕동 마을안길 역시 다수의 주택이 밀집돼 있어 출퇴근 시간대에 교통정체가 극심함은 물론 보․차도 구분이 없어 차량통행 및 주민들의 보행에 불편이 많았다. 금번 도로 개통을 통해 교통불편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방시장은 “성남~장호원간 국도3호선 중대동램프개설 조기개통, 광주시 순환도로망 구축, 국도43, 45호선 우회도로 개설 등 산적해 있는 도로시설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광주시민의 교통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