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노인/복지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및 가족 지속돌봄사업 참여자 모집

광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장기요양서비스 등 치매 관련 서비스를 받지 않고 있는 치매 어르신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힐링 및 인지 강화를 지원하는 ‘지속돌봄사업’ 참여자 100명을 오는 1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지속돌봄사업은 ‘지역명소 힐링 투어’, ‘휴(休)드림 꾸러미’, ‘두뇌 홈트레이닝’으로 구성됐으며 ‘지역명소 힐링 투어’는 치매 어르신과 가족이 지역 명소에 함께 방문해 단체 힐링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것으로 총 3회(7월, 9월, 10월) 진행된다.

‘휴(休)드림 꾸러미’는 야외활동 참여가 어려운 치매 어르신과 가족에게 가정 내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 체험 키트를 방문 제공하고 방문 시 보호자 상담 및 돌봄 정보제공, 거주지 위험 요소 체크 등이 함께 진행된다.

‘두뇌 홈트레이닝’은 치매 어르신이 보호자 지도하에 인지강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교재와 학습 도구를 제공하고 월 2회 전화와 방문을 통한 학습점검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각 사업은 장기요양서비스나 센터 내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다른 프로그램 이용 여부에 따라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문의 및 참여 신청은 광주시 치매안심센터(760-8794, 8718)로 하면 된다.

김미수 보건소장은 “치매로 인한 본인과 가족의 고통은 직접 겪지 않으면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치매 환자의 증상 악화 방지와 돌봄에 지친 가족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