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번천초,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올바른 영상물 보기 교육 참여6월 26일 전교생 64명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프로그램 참여

다양한 영상물의 등급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영상물 선택하는 방법 알아보기

번천초등학교(교장오재선)는 2024학년도 6월 26일 청소년 영상물등급위원회 소속 전문강사가 교육을 실시하는‘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번천초등학교 1~6학년 학생들은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영상물의 등급을 알아보고 등급 분류의 필요성과 나에게 맞는 영상물을 선택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았다.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전문강사인 김○○은“선정적, 폭력성 등이 많은 영상물이 어린이들의 정서에 끼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자신에게 맞는 영상물을 찾아가는 방법을 알아가는 프로그램이었다”라고 프로그램의 취지, 목적을 설명하였다.

번천초등학교는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자치회 중심의 학생 인성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품성을 위하여 이번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6학년 최○○학생은 “오늘부터 영상 등을 시청할 때 꼭 등급을 확인하고 나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영상물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고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말하였다.

번천초등학교 6학년 담임교사는 “미디어와 영상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학생들이 나에게 적합하고 유익한 영상물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안목과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초등학교가 참여하면 좋겠다” 라고 프로그램 소감을 말하였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