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남고, 고교학점제 학교 공간 개관식 개최교육공동체 주도의 미래학교 공간혁신 모델 제시

융합수업, 자기주도학습 등의 다목적 공간 ‘꿈을 E-ROOM’

창의적인 생각을 나누고 휴식할 수 있는 융복합 공간 ‘HOT ZONE’

유휴공간을 재구조화한 ‘열린도서관’,‘오손도손COM’,‘이룸카페’

광남고등학교(교장 조지연)는 23일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하여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구현을 위한 고교학점제 학교 공간 개관식을 개최한다.

본 개관식은 다목적 공간‘꿈을 E-ROOM’과 융복합 공간‘HOT ZONE’에서 총 2부에 걸쳐 진행되며, 공간 재구조화 영상 시청, 공간 조성 경과보고, 공간혁신을 위한 교육공동체 협의 과정 발표, 고교학점제 학교 공간 둘러보기, 테이프 커팅식, 축하 나눔,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광남고등학교는 2022학년도 Book두칠성 공간 조성을 시작으로 미래학교 비전 수립, 교육과정 콘텐츠 개발, 미래형 학교 공간 구축에 참여하여 다양한 공간 조성을 통한 교육 혁신을 추진해 왔으며, 특히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해 교육 주체 간 소통과 협의를 바탕으로 교육공동체 주도의 참여 설계를 실천하고, 미래형 학교 컨셉의 다양한 학습 공간 모델을 제시함에 큰 의미가 있다.

조지연 교장은 “본교는 학교 공간 전체가 학생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배움 공간’이라고 강조하며,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