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양벌초, 친구사랑주간 행사 진행위클래스‘인생 위(Wee)컷 사진관’, 우정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 진행

양벌초등학교(교장 이신영)는 11월 13일부터 17일까지 친구사랑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학급별, 학생자치회와 위클래스 연합으로 친구사랑주간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주간 동안에는 각 학급별로 친구사랑 주제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크게 3개의 학년군으로 나눠 각기 다른 활동을 실시하였는데, 1~2학년군은 ‘내 친구의 좋은 점 만화로 그리기’, 3~4학년군은 ‘친구사랑 명언 찾고 꾸미기’, 5~6학년군은 ‘친구사랑 톡톡톡(토론)’ 활동을 하였다. 또 우정 팔찌 만들기, 친구사랑 수호천사 활동 및 친구사랑과 관련된 다양한 미술 활동도 하였다.

양벌초 학생자치회와 위클래스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양벌 희망자치회는 등굣길에 학교 정문과 후문에서 ‘학교폭력예방․친구사랑 주간 캠페인’ 활동을 하며 친구의 소중함을 강조하였다. 위클래스에서는 인생 위(Wee)컷 사진관 활동을 통해 서로의 우정을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졌고, 내․친․소(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활동을 하며 친구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특히 양벌초 위클래스 또래상담반 학생들은 직접 제작한‘친구 더하기’라는 영상을 전교생에게 보여주었는데, 따뜻하게 소통하고 배려하는 친구 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양벌초등학교 이신영 교장은 “이번 친구사랑주간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친구 관계에서 갖고 있는 여러 고민들이 해결되었기를 바란다.”라며 “학생들이 친구들과 건강한 관계를 맺고 서로를 배려하며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