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키득키득(key得key得) 시민·인성교육 성장공유회 개최인성·시민교육 실천사례 공유로 미래인성 역량의 성장 기반 마련

일상적 실천과 참여 기반의 시민·인성교육 실천사례 공유

지역특색을 고려한 가정 및 교육과정 연계 시민·인성교육 활성화 기대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미)은 11월 2일(목) 15시에 관내 초중고 인성·시민교육 담당자 및 희망 교사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하남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키득키득(key得key得) 시민·인성교육 성장공유회’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복잡하고 불안한 미래사회에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 시민 양성 방안을 고민하기 위함이다.

‘키득키득(key得key得)’이란 세상을 살아가는 핵심역량(key)을 삶 속에서 습득하고자 하는 선한 의지를 의미하며, 동시에 윤리적 책임을 바탕으로 모두의 행복과 공동체적 삶을 위한 역량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정의한다.

본 성장공유회에서는 학교급별 시민·인성교육 실천사례를 발표,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질의응답을 통한 교육적 핵심 현안에 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구체적인 성장나눔의 주제는 ▲다문화 체험 중심의 상호문화이해교육 운영사례 ▲학교자율과정 연계 세계시민교육 운영사례 ▲학교와 가정이 함께하는 인성교육 운영사례 ▲학생주도 프로젝트 중심 디지털 시민역량교육 운영사례이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은 “시민·인성교육의 확산과 인식 공유로, 학생들 모두가 주체적으로 미래사회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윤리적 책임을 갖춘 미래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