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하남교육지원청, IB,DQ로 리드하다! 미래교육정책 워크숍 개최IB, DQ관련 미래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자리로 운영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미)은 10월 24일 곤지암리조트에서 초등교감 및 교무부장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2 초등미래교육정책 워크숍을 운영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IB, DQ(디지털 시민역량) 관련 미래교육정책에 대한 학교현장의 이해증진을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IB(국제 바칼로레아) 초등교육프로그램은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 교육재단 IBO가 개발․운영하는 국제인증 학교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과목간 경계를 넘어선 주제중심 초학습적 운영방법과 학습자의 자기주도성을 강조하는 프로그램이다. ‘IB, DQ로 리드하다!’라는 부제로 운영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국 IB 본부 컨설턴트와 미디어리더터시 연구회 회장(시흥함현초 교장 김진희)을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초등학교에서의 IB프로그램 운영과 디지털시민역량 증진 방안에 대해 알아보고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교사는 미래교육정책과 관련하여 학교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의 초등교육의 변화가 기대된다고 참여 소감을 전하였다.

김성미 교육장은 “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미래역량을 신장시키는 교육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새로운 경기교육에서 적용하고자 하는 IB, 디지털시민역량 교육을 위한 기반마련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