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하남교육지원청, Zero waste-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선언환경보호를 위한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선언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간부 공무원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선언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숙)은 12일,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선언식을 진행했다.

이번 선언식은 일회용품 사용량 감축을 통해 환경 보전에 기여하고, 환경보호 실천 운동 확산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세대를 구현하고자 계획됐다.

선언식에 참여한 간부 공무원들은 ▲ 회의 시 생수병, 종이컵 사용하지 않기 ▲ 태블릿, 노트북, 프로젝터 등을 활용하여 종이 없는 회의하기 ▲ 청사 내 모든 부서에 개인 컵 사용 권장 ▲ 일회용도시락 대신 개인 용기를 사용한 도시락 권장 ▲ 물품 구매 시 에코백, 천 주머니 사용 권장을 실천할 것을 선언했다.

또한 해당 선언의 후속 조치로 ▲세척 가능한 물병을 구입해 회의 시 사용 ▲회의 알림 공문에 개인 컵 지참 문구 기입 ▲회의 시 교육지원청 잔여 노트북 대여를 통한 종의 없는 회의 진행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한정숙 교육장은“이번 선언을 통하여, 우리 교육지원청이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한발 더 나아가고,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