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 도궁초, 경기미래교육 양평 캠퍼스와 협력, 미래교육 체험의 날인성 및 세계시민교육 체험 프로그램 운영

1~2학년: 지속가능한개발목표(SDGs) 포스터 만들기

3~4학년: 공감을 위한 소통_음성인식 AI 만들기

5~6학년: 학교폭력예방교육_코딩을 이용한 학교폭력 자가진단 앱 제작

도궁초등학교(교장 김경자)는 6일(목) 도궁 미래교육 체험으로 경기미래교육 양평 캠퍼스와 연계하여 2개 분야의 강사들을 섭외, 전교생이 함께 참여하는 인성 및 세계시민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미래교육은 계속되는 코로나 상황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인성 및 세계시민교육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운영하였다.

각 학년별로 교실에서 학생들이 관심 있어 하는 프로그램을 정해 1~2학년 학생들은 지속가능한개발목표(SDGs) 포스터 만들기 체험을, 3~4학년 학생들은 공감을 위한 소통 음성인식 AI 만들기 체험을, 5~6학년은 코딩을 이용한 학교폭력 자가진단 앱 제작 체험을 하였다.

세계시민교육으로 지속가능한개발목표(SDGs)의 필요성과 행동 요령에 대해 탐구해 보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한 ‘세계와 더불어 사는 우리’ 홍보 포스터를 만들었다. 인성교육으로 대화 및 경청의 법칙을 배우고 관계 회복을 위한 공감 대화법 ‘음성인식 AI’를 만들었다. 또한, 학교폭력의 종류와 대처요령을 배우고 코딩을 이용한 ‘학교폭력 자가진단 앱’을 만들고 우리 반 앱을 완성하여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체험 활동 후, 학생들은“내년에도 인성 및 세계시민교육 체험을 꼭 했으면 좋겠다.”,“160분이 너무 짧게 느껴졌고 좀 더 길게 체험하면 좋겠다.”라는 반응과 함께 “내년에는 좀 더 다양한 체험을 해 보고 싶다.”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김경자 도궁초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인성 및 세계시민교육을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재구성해 주신 각 학년 선생님들과 강사 선생님께 감사하고, 우리 아이들이 교육과 체험을 통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 며, “코로나 19 상황이 좋아져 앞으로 더 다양한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고 밝혔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