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광주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발석태훈 기업SOS팀장, 유영민 생활환경팀장, 고형근 도시계획팀장

 

 

 

 

광주시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한 공무원 3명을 ‘2020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발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 편의 증진 등 시민체감도를 비롯해 과제의 중요도 및 난이도, 담당자의 적극성, 창의성 및 전문성, 정책 확산 가능성 등 5개 항목을 중점으로 총 26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평가해 3건의 우수 사례를 선정했다.

최우수로 선정된 기업지원과 석태훈 기업SOS팀장은 건축조례 개정을 통해 가설건축물 설치 시 가능한 재질을 강판까지 확대해 기업애로 해소에 크게 기여했으며 이 사례는 행정안전부 2020년 1분기 지자체 적극행정 우수사례에 선정된 바 있다.

우수 사례로 선정된 환경정책과 유영민 생활환경팀장은 특별대책지역 내 폐수배출시설(수도사업시설) 입지 규제 개정을 통해 해당 지역 내 수도시설을 확충해 시민들에게 원활한 수돗물 공급을 가능케 했다.

아울러, 장려 사례로 선정된 도시계획과 고형근 도시계획팀장은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내 규제를 개선해 가설건축물의 축조를 허용, 소상공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인‧허가를 위한 시간적‧경제적 절감을 가능하게 한 점을 인정받았다.

시는 선발된 공무원에게 인사 상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관련 우수 사례를 전파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

신동헌 시장은 “앞으로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통해 공무원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