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하남지역화폐 하머니,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홍보전략 ‘눈길’”엠넷(Mnet)프로그램 ‘고등래퍼’에서 착안... ‘쇼미더하머니’ 영상 제작

하남시가 지역화폐‘하머니’의 활성화를 위해 엠넷(Mnet)에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고등래퍼 프로그램에서 착안, 시민(청소년)이 직접 참여한 홍보영상을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3분 분량의 홍보영상 ‘쇼미더하머니(하머니송)’은 뮤직비디오 형태로, 하남시 덕풍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랩동아리(분소사이어티) 학생들이 직접 하머니송 작사·랩을 하고 영상에도 출연했다.

※ <쇼미더하머니> 영상 바로가기 (https://youtu.be/DJSydw63Gr0)

본 영상은 청소년들이 자주 가는 장소(매장)에서 하머니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편의점 ▲베이커리 ▲카페 ▲미용실을 비롯한 신장전통시장, 청년창업매장 등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또한 시장, 헬스장, 편의점, 학원 등 다양한 곳에서 하머니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정보를 랩(가사)을 통해 재치 있게 담아냈다.

최근 하남시는 하머니 10% 인센티브 지급 기간을 당초 5월 말에서 ‘일반발행 40억 소진시’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하남시청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지역화폐 사용 독려를 위한‘하머니 사용 인증샷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하머니를 사용하면서 찍은 인증샷을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미션 해시태그(#하머니 #하남지역화폐 #매직머니)와 함께 올린 후, 하남시청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확인 댓글을 달면 된다.

정지은 도시브랜드담당관은“노래 속 가사처럼 절약과 소비를 둘 다 잡을 수 있는 있는 하머니를 널리 알리고자 사용주체인 시민과 함께 만든 홍보영상을 제작했으니 많은 분들이 즐겁게 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