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남초,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하는 과학 페스티벌학생들의 창의성 계발 위한 활동 위주 행사 진행

광주시 광남초등학교(교장 강옥기) 는 제 52회 과학의 날을 앞두고 다채로운 과학 체험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며 과학적 관심을 표현하고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총 22개의 부스를 운영하였고, 각 교실과 체육관에 과학 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모든 학생이 학년 수준에 맞는 7-8개의 과학 체험을 하였다.

과학 체험 부스는 만들기, 직접 체험하기, 만들어 먹어보기 등 다양한 분야로 나누어 부스를 이동해 가며 골고루 체험하였다.

학부모 자원 봉사자(학부모 서포터즈)를 초빙하여 사전 안전 교육 및 부스 운영을 함께 하고, 행사의 진행의 효율을 극대화하였으며 학생, 교사 뿐만 아니라 학부모도 함께하는 광남초 축제의 장이 되었다.

광남초 과학 페스티벌에 참여한 학생, 교사, 학부모의 참여도 및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각 교실 및 체육관을 이동해 가며 부스를 체험하는 활동 이었음에도 안전사고 없이 잘 마무리 되었다. 교사들의 사전 안전 교육 및 학부모 서포터즈 봉사자 분들의 투철한 봉사 정신이 큰 활약을 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부스를 돌아가며 7가지의 과학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솜사탕 만들기를 하면서 원심력을 배울 수 있었다. 과학의 날 행사를 내년에도 이렇게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학부모 서포터즈로 활동한 학부모는 “학교에서 이렇게 과학 행사를 준비하여 학부모도 참여할 수 있고, 아이들도 기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어 참 좋았다.”라고 말했다.

광남초 교장(강옥기)은 “ 매년 관습적으로 해오던 과학행사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창의성을 계발할 수 있는 행사를 추진함으로서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