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노인/복지
‘푸르미 봉사단’ 발대식 개최자원봉사 마을만들기 교육, 활동계획 등 진행

광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박경원 센터장)는 지난달 28일 자원봉사센터 3층 교육장에서 ‘2018 푸르미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이 날로 확대 되면서 지역에 있는 아파트와 빌라 등의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푸르미봉사단은 아파트와 빌라 등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쉽게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봉사단으로 이날 발대식은 6개 단체 40여명이 참석했으며 발대식은 자원봉사 기본교육자원봉사 마을만들기 교육, 2018 활동계획운영방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푸르미봉사단 활동을 통해 행복한 마을만들기에 앞장 설 것과 푸르미봉사단이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 센터장은 앞으로 푸르미봉사단은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손 마사지풍선아트전래놀이 등 다양한 교육을 이수한 후 경로당복지시설 등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EM 흙공 만들기 및 환경캠페인저소득층 교육봉사아파트 내외 환경정화 활동재능기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