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사회
장형옥 “시민과 소통 핫라인 구축”열린시장실 등 주요 공약 발표

장형옥 광주시장 예비후보(자유한국당)가 지난 5일 보도자료를 통해 시장이 되면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한 방편으로 ‘핫라인’ 구축 및 ‘열린시장실’ 운영 등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장 예후보가 밝힌 공약은 다음과 같다.

1. 광주시장 핫라인 010-8008-2636

장형옥이 시민 여러분을 위해 미리 준비해 둔 번호입니다. 쉽게 기억하고 연락주실 수 있도록 번호를 준비해 두었습니다. 시민 여러분이 뽑은 시장인데 선출되고 나서 볼 수도, 연락할 수도 없다면 쓸모가 없습니다.

선거 운동할 때처럼 직접 뵙기 쉽지 않기에 광주시민과 직접 통하는 핫라인을 준비한 것입니다. 시장과 문자, 카톡으로 자유롭게 대화하는 광주시의 시민이 되실 것입니다.

2. 매주 토요일, 열린 시장실로 오십시오!

제가 시의원을 할 때 월요일을 시민과 만나는 날로 정해서 명함에 새기고 시민들과 만났습니다. 그 날이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시민들께서 찾아와 어려움을 나누셨습니다. 비서에게 전화하고 기다리는 일 없이 토요일에 시장실로 오시면 시장을 만나실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순수한 민원이 아닌 사업상 만남은 사양합니다. 오실 때는 기본 자료들을 챙겨서 오시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왜 토요일이냐? 하면, 더 많은 시민 여러분이 편히 오실 수 있고, 공무원들도 재충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3. 행사장에 시장은 없을 것입니다.

시장은 할 일이 아주 많을 것입니다. 저는 시장이 업무에 전념해야 광주가 밝아지고 힘 있어 진다고 생각합니다. 천여명의 공무원과 함께 시민을 위해 일하려면 행사장을 돌아다니며 인사드리기보다 진짜 업무를 해야 합니다.

시장의 업무는 중앙정부와 협력하고 고민하며 광주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도모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양해 미리 구하고 싶습니다. 행사장에서는 볼 수 없지만 항상 광주시민 곁에 있는 시장이 되겠습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