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탄벌초, “애들아 놀자” 돌봄 축제학교 및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돌봄 축제

광주 탄벌초등학교(최윤식 교장)은 11월 10일 본교 운동장과 체육관에서 학교 및 지역 돌봄 아동센터 연합 신나는 돌봄 축제를 실시하였다.

학교와 지역 돌봄 아동센터센터 연합으로 돌봄 학생들이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보고자 돌봄축제를 실시하였다. 참여학교로는 탄벌초, 광남초, 벌원초, 쌍령초, 태전초, 경안초, 돌봄 아동 및 돌봄담당교사가, 지역돌봄 아동센터에서는 동심, 밀목, 샬롬, 태전하비, 태전소망, 한빛 돌봄센터 아동들과 담당교사등, 총 300여명이 참여하였다.

총 20여개의 부스를 운영하였는데, 전통놀이마당에서는 비석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를, 먹거리 마당에서는 솜사탕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를 운영하였으며, 체험마당에서는 비누방울놀이, LED프로펠러 만들기, 커피 큐브 만들기, 간이현미경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안전과 보건 마당에서는 흡연예방부스를 운영하였으며, 흡연예방부스에서는 금연 팔찌 만들기, 금연 열쇠고리 만들기, 축구게임을 통한 폐활량 겨루기 뿐 아니라, 임산부 체험을 통해, 임산부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을 하였다.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하여, 돌봄 서비스를 받는 아동들 뿐 아니라, 그 부모님들에게도 우리 사회가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계 과정을 통해 어느 하나도 포기하지 않은 행복한 사회 되어보기를 희망한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