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한국의 세계문화유산 교실 운영한국유네스코 주관 미래가꿈 교육 실시

 

광주매곡초등학교(교장 최상한)는 한국유네스코협회연맹이 주관하는 유네스코 유산 이해확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의 유네스코 등재 유산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6일에는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네스코에 등재 된 유산에 대해 알아보고 그 중에서 한국에 있는 문화유산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교장 최상한은 “역사를 배우고 있는 5학년 학생들이 한국의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문화에 대해 소중하게 여기고 우리의 귀중한 문화유산을 후손에게 잘 전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었다.”라고 강조했다.

문화 교실에 참가한 학생 장○○은 “유네스코 등재 유산에 대해 듣기만 했는데 한국의 세계 유산이 10개나 등록되어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고, 우리가 이런 문화유산을 함께 지키고 이를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유네스코 등재 문화유산 교실은 자연 재해나 전쟁 등으로 파괴의 위험에 처한 유산을 보호하고, 유산을 복구하며, 국제적 협력 활동을 하는 유네스코의 활동에 대해서 알아보고 더불어 우리 한국의 문화 유산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었다.

한편, 교육 기부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본 프로그램은 유네스코에 등록 된 울의 유산 중 세계 유산, 무형 유산, 유형 유산을 살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위험에 처해있는 문화 유산도 살펴보아 유산의 위대함과 가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