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체육
광주시청소년수련관, 경기도 방과 후 칸타빌레 우수상 수상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5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한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 방과 후 칸타빌레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협의회 공동주관으로 청소년들이 음악적 소양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매년 개최하고 있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 내 17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광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참가했다.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가다가 힘들면 쉬어 가더라도 손잡고 가보자 같이 가보자’라는 가사의 ‘홀로 아리랑’을 부르며 아름다운 하모니로 관객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광주시 조기연 청소년수련관장은 “그동안 열심히 노력한 결과 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씨앗 청소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전한다”며 “지속적인 합창을 통해 성취감과 협동심을 키우고 재능을 발견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역량을 키워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활동을 위한 다양한 주중 및 주말 체험활동, 캠프, 교과 학습, 스포츠, 상담, 생활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가족부 국가 정책사업이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