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광주시,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산업 현장 안전 지도 실시

광주시는 지난 16일, 관내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과 아파트 건설현장을 방문해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 양평군과 함께 진행한 캠페인으로, 광주시와 양평군의 공무원과 사업 수행기관, 노동안전지킴이 등 총 12명이 참여했다.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경안시장과 이마트 경기광주점을 방문하여 시민들에게 산업안전 대진단, 중대재해(시민재해, 산업재해) 예방 홍보 리플렛과 물품을 배부했다.

또한, 송정동에 위치한 아파트 건설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관리자와 건설 근로자 대상으로 추락, 끼임, 충돌, 전도 등 4대 재해 유형을 중점적으로 지도하고, 안전 예방 홍보물 배부를 통해 안전조치 미흡 현장의 자율 개선을 유도했다.

한편, 광주시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노동안전지킴이 4명을 선발해 건설·제조업 현장 안전점검 및 계도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관내 산업현장 안전을 강화하고 노동자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달 합동점검·캠페인을 실시하고, 노동안전지킴이 사업을 통해 상시 현장점검 및 개선지도할 예정”이라며, “시민들도 안전한 노동환경과 문화 정착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