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노인/복지
자원봉사 아카데미, ‘What’s in my V color?’ 진행

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 방세환)는 11월 14일(화) 2023년 한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수고해주신 봉사자 30명을 초청하여 자원봉사 아카데미 ‘What’s in my V color?’를 진행하였다.

2023년 기존에 진행되었던 아카데미와 다르게 ‘힐링’을 바탕으로 색채심리 기반으로 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나의 V컬러를 찾아 떠나는 색채여행(V:자원봉사 Volunteer의 줄임약자)’을 기획함으로 컬러와 자원봉사 두 가지 요소를 어떻게 연결 지을 수 있을까 라는 궁금증을 갖고 교육의 문을 열었다. 1부에서는 컬러를 기반으로 타인 중심으로 살아가는 봉사자들이 타인이 아닌 자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컬러 실습을 통해 자신에게 자원봉사가 어떤 의미인지, 앞으로 어떤 의미가 되어갈지 나의 봉사 비전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봉사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타인의 정서와 환경에만 관심이 있었던 나의 일상생활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컬러라는 소재를 접목하여 나에 대해 알아보고, 나의 자원봉사 비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컬러라는 소재와 자원봉사를 어떻게 연결할 수 있을까 라는 궁금증이 많았으나 오늘 교육이 궁금증에 대한 답이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이에 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신관철 센터장은 “7가지 색깔이라는 각기 다른 색깔들이 모여 아름다운 일곱빛깔 무지개가 되듯이, 각기 다른 색깔을 가진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올 한해를 아름답게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자원봉사를 통해 수고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남은 2023년 한해 마무리하시길 기원합니다.”라고 답하였다.

앞으로 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각기 다른 색깔들을 표현하여 다채롭고 아름다운 광주시를 만들어 나갈 것을 기대한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