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도곡 흡연예방 실천 주간 운영마술과 함께 하는 흡연 예방교육 실시

비흡연에 대한 의식 향상 및 금연 분위기가 조성됨

도곡초등학교(교장 황영극)에서는 11월 6일(월)부터 11월10일(금)까지 흡연 예방 실천 주간을 운영하여 금연 포토존, 흡연 예방 교육 자료 전시회, 흡연 예방 체험활동, 마술과 함께하는 흡연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마술과 함께하는 흡연 예방 교육’은 전교생이 3부(1-2학년, 3-4학년, 5-6학년)로 나누어 관람하였다.

흡연과 음주 예방 체험활동으로는 폐활량 측정과 음주 고글 체험활동을 하였으며, 흡연의 피해에 대한 각종 자료 전시전, 금연 포토존을 운영하여 금연을 다짐하는 사진도 찍었다. 특히 흡연 예방에 대한 교육 진행과 비흡연 선포식, 퀴즈쇼는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었고, 특별 공연으로 마술을 감상하며 즐겁게 마무리하였다.

도곡초 황영극 교장은 “마술과 함께하는 교육인 만큼 흥미롭게 교육에 임하고 배운 것을 가정에 돌아가서 부모님들께도 금연을 권하는 계기가 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어린이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3학년 박동진 학생은 추리로 배우는 흡연 예방 교육이 재미있었고 특히 마술공연이 신기롭다고 이야기했다.

5학년 정서영 학생은 스토리텔링으로 풀어가는 교육이 좋았고, 비흡연 선포식 때는 앞으로 금연에 대한 다짐으로 뭉클함을 느꼈으며 반별로 대결한 퀴즈쇼는 모르는 것을 알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승부심에 더욱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감상평을 전했다.

이번 흡연 예방 교육은 학생들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서로 존중하는 자치와 협력의 금연 학교를 실현하기 위함으로 교직원과 학부모 교육을 연계하여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교육으로 금연 의식을 함양하고 금연의 분위기를 만들 것이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