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사회
광주청소년교육의회, 청소년 정책제안 홍보 및 사회참여 캠페인 운영청소년이 직접 제안하는 정책 홍보를 통해 민주시민의 역량 다져

청소년 정책제안 홍보 및 사회참여 캠페인으로 민주시민 역량 함양

정책적 실효성을 보완하기 위한 시민참여와 소통의 기회 마련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미) 광주청소년교육의회는 10월 28일(토) 14시부터 경기도 광주시 청석공원에서 청소년 정책제안 홍보 및 사회참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는 ‘너른고을 청소년·청년축제 & 진로 ON’행사의 한 부스로 운영되는 청소년 주도 사회참여 캠페인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광주청소년교육의회 청소년의원들이 각 상임위원회별로 제안한 다섯 가지 정책을 홍보하고 실제 현장에서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실효성을 보완하기 위한 방안으로 기획되었다.

청소년 의원들이 홍보한 주요 정책 5가지는 ▲약물 오남용 관련 유해환경 개선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방안 ▲청소년들의 도박 문제 해결 방안 ▲학교폭력 및 생활교육위원회의 청소년 위원 구성 강화 ▲3E(E-mail Erase for Environment) 캠페인 활성화이다.

본 사회참여 캠페인에 참여한 광주시민들은 청소년교육의회 의원들의 정책 홍보 설명을 청취한 후, 광주시에서 실제로 추진하기를 희망하는 정책에 공감스티커를 붙이면서 추가적인 의견을 보탤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더불어, 본 사회참여 캠페인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즉석사진의 일종인 ‘인생 네컷’을 현장에서 촬영하고 추억의 인화 사진을 기념으로 가져갈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하였다.

오늘 행사에 참여한 광주청소년교육의회 건강안전상임위원회 위원장 한승훈 청소년의원은 “우리가 심사숙고하여 제안한 정책을 일반시민에게 홍보할 수 있는 사회참여 캠페인 자체가 매우 의미가 있었고, 광주시민들과 소통하여 사회의 변화와 발전에 한 걸음 보탬이 된다는 생각에 한층 성숙해진 것 같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