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번천초,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및 하남 스포츠몬스터 체험학습 실시1,2학년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체험활동 실시

3,4학년 하남 스포츠몬스터 체험활동 실시

광주 번천초등학교(이하 번천초)는 9월 14일, 교육회복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및 스포츠몬스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학년 발달에 맞추어 1, 2학년은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현장체험학습을, 3, 4학년은 하남 스포츠몬스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교육부의 교육회복 사업 예산을 활용하여 진행되었으며, 삶 속에서 교우들과 함께 어울리며 배우는 과정을 통해 사회성 회복을 도모하였다.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에서 1, 2학년 학생들은 에코 아뜰리에, 동화 속 보물찾기, 다문화 체험 및 바람 탐색, 신체 탐색, 건축 탐색 등 다양한 주제의 체험을 실시했다. 또한, 잭과 콩나무를 형상화한 아동 놀이기구를 체험하며 서로 협력하는 경험을 통해 사회성을 기를 수 있었다.

하남 스포츠몬스터에서 3, 4학년 학생들은 축구 경기, 360도 스윙, 로프코스, 점핑게임, 어드벤쳐 코스 등 다양한 신체활동 중심의 협력 어트랙션을 체험했다.

체험학습을 다녀온 학생은 “체험학습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또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과정이 있어 더 의미있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번천초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