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그램, 마술, 무용 등의 형식으로 공연 내용 구성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 보호 및 금연 분위기 조성
![]() |
오포초등학교(교장 이동섭)는 흡연예방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흡연예방 보건교육 활성화로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 보호 및 금연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지난 6월 14일(수) 교내 누리관에서 전교생 대상 흡연예방 관련 내용의 뮤지컬 공연을 관람하였다.
우리나라 고등학생의 경우, 2021년 조사 결과 평생 흡연 경험률이 남13.1%, 여6.4%에 이르는데, 청소년은 니코틴에 더욱 쉽게 민감해지고 성인보다 니코틴 의존도가 빨리 높아질 수 있어 조기 흡연예방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실천중심의 흡연예방, 금연교육을 통하여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건강을 도모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이에 오포초등학교는 보건복지부 장관 및 교육부 주관으로 학교흡연예방사업을 2015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하여 흡연 실태 조사 및 흡연예방 문예 행사, 교육자료 상시 비치 및 학생자치회 중심으로 금연 홍보 및 캠페인을 계획하여 실시하였고, 가정과의 연계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안내장 배부, 흡연예방 교직원 연수, 연중 상시로 흡연 및 약물 오남용예방 교육 실시, 지역 보건소와의 연계 체계 구축으로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 보호 및 금연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공연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홀로그램, 마술, 무용을 섞어 다채롭게 진행되었으며 담배의 역사, 중독의 심각성, 담배에 들어 있는 유해 성분, 간접 흡연의 위험성을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 공연 관람 후 학생 금연 선서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앞으로 금연할 것을 다짐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금연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배우고 확인한 계기가 되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