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우리마을 워킹 투어” 연수 운영지역사회 이해 및 지역 맞춤형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한 역량 제고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하남미래교육협력 지구 사업의 일환으로2023년 5월 15일 ~ 6월 2일 3주간 하남 지역 유, 초, 중, 고 및 특수학교 교직원 215명 대상 “우리 마을 워킹 투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율연수로 진행되었으며 6명씩 1팀을 구성하여 마을해설사와 함께 지역을 직접 탐방하는 현장 중심의 연수로 운영되었다.

우리마을 워킹 투어는 총 5개의 코스로 운영되었으며 코스는 △원도심 투어 △구산성지 투어 △미사섬 투어 △검단산 투어 △감일백제문화 투어로 진행됐다. 이는 하남 지역의 역사, 지명의 유래 등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 연계 교육 운영을 위한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 주변 지역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지역에 대한 이해는 학교 운영과 지역사회와의 교류에 큰 도움이 되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연수에 만족감을 표했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은 “지역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지역 맞춤형 경기 미래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