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푸른초, ‘직접 체험하며 생생하게 배워요’<2022학년도 주제별 현장체험학습 > 완료

안전을 고려하여 추가 인솔 교사가 동행하여 안전한 현장체험학습을 진행

광주푸른초등학교(교장 이현옥)는 2022학년도 주제별 현장체험학습을 2022년 11월 18일(금) 3학년 현장체험학습을 완료하여 학년별 2회, 총 12회의 주제별 현장체험학습을 무사히 마쳤다.

광주푸른초는 지난 3월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1-2학년은 자연/농촌체험, 3-4학년은 과학/문화예술체험, 5-6학년은 역사/진로체험학습 영역을 중심으로 현장체험학습 장소를 선정하였다.

3년 만에 추진하는 현장체험학습이라 학생들은 흥분된 마음으로 지난 1학기부터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하였고, 사전 안전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한 현장체험학습이 진행될 수 있게 준비를 철저히 하였다. 또한 담임교사 외에 추가 안전 인솔교사를 동행하게 하여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하였다.

이번 2학기에는 9월 16일 1학년부터 11월 18일 3학년까지 다양한 장소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특히 5학년은 역사 체험을 중심으로 서대문 형무소와 경복궁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는데 서대문 형무소에서는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애쓰신 여러 애국지사들의 희생을 기리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경복궁에서는 선생님들이 미리 나눠준 미션지를 수행하면서 사회시간에 배웠던 우리나라 역사를 생생하게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광주푸른초등학교 이은옥 교장은 “3학년 학생들이 안전하게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온 후, 초등학교에서 처음 가는 현장체험학습을 잘 다녀왔다고 감동이었다고 말한 것이 우리의 마음을 울렸다.”면서, “2023학년도에서도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바탕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안전하고 학생들이 좋아하는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