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사회
임종성 의원, “2021년 생활SOC 선정 고산지구 ‘문화누리센터’ 착공”임 의원, “고산지구 문화누리센터 건립은 총선 공약, 시민과 약속 지켜 기뻐”

임종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을)은 16일 오후 경기 광주시 고산지구내 도서관 부지에서 ‘문화누리센터’ 건립사업 착공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임 의원의 21대 총선 공약이었던 고산지구 ‘문화누리센터’ 건립사업은 지난 2021년 국무조정실이 주관하여 선정하는 ‘2021년 생활SOC복합화사업’에 포함돼 국비 59억원을 확보했다. 당시 임 의원은 고산지구 문화누리센터 건립을 위해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김성수 전 국무총리비서실장을 잇달아 만나 사업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하며 각고의 노력을 펼쳤었다.

임 의원은 “지난 21대 총선 당시 시민과 약속한 고산지구 문화누리센터 건립사업을 오늘 착공식을 통해 지키게 돼 기쁘다. 그동안 큰 차질없이 건립사업을 추진해 주신 방세환 시장님과 광주시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문화공간을 더 가까이 더 많이 확보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늘 착공식을 갖는 고산지구 문화누리센터 사업은 2025년 5월 완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326억원을 투입돼 공공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돌봄센터 등 주민편의시설이 대거 설치될 계획이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