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도평초, 스쿨팜 생태전환교육 실시생태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친환경 농업과 생태전환교육

자연과 어우러지는 건강한 학교 문화와 식생활 개선 교육

광주도평초등학교(교장 박기옥) 4학년 학생들은 생태 감수성 프로젝트 활동과 연계하여 3월~11월까지 스쿨팜 활동을 실시하였다.

스쿨팜은 광주시농업기술센터․광주시도시농업협동조합에서 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이수한 도시농업관리사를 파견하여 작물 재배는 물론 생태, 요리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돕는 교육활동이다.

광주도평초 학생들은 3월 씨감자 심기 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작물 심기-가꾸기-수확하기-먹기로 이어지는 계절의 변화와 작물의 생명주기에 맞춘 자연의 흐름을 체험하였다. 학생들은 모두가 함께 일하는 즐거움을 깨닫고 공동체성을 배우며 스쿨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스쿨팜에 참여했던 학생들은“제가 직접 기른 시금치를 집으로 가져갔더니 엄마가 맛있게 요리해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앞으로는 급식 먹을 때 야채도 남기지 않을 거예요.”라고 말했다.

광주도평초등학교(교장 박기옥)는 “스쿨팜 활동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자연을 경험하면서 다른 사람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배울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