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번천초, 스쿨팜 교육 김치 담그기 행사 진행광주시농업기술센터와 연계, 번천 텃밭 수확물로 “함께하는 김치 담그기”

번천초등학교(교장 오재선)는 2022년 11월 10일(목) 본교 학생을 대상으로 광주시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하여【학교로 찾아오는 스쿨팜 교육】번천 텃밭 수확물로 만드는 “함께하는 김치 담그기”행사를 진행하였다.

스쿨팜 교육은 지역의 농업 활성화 및 학교 농업 교육을 지원하고자 진행된 사업으로 광주시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추진되고 있다. 본교는 번천 텃밭을 운영하며 다양한 작물과 전문지도 강사를 지원받아 다양한 텃밭 활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텃밭에서 재배된 작물을 활용하여 학생 및 교사가 함께 김치를 담그며 농작물의 소중함과 함께하는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학교의 텃밭 상황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작물 및 수업주제를 바탕으로 찾아가는 스쿨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에 번천초등학교에서 진행한 “함께하는 김치 담그기” 행사에서는 5-6학년 학생 22명 및 지도교사와 강사가 본교 운동장에 모여 2시간에 걸쳐 함께 본교 텃밭에서 재배된 배추, 무, 갓 등을 수확하여 깨끗이 씻고 양념을 버무려 맛있는 김치를 만들었다.

번천초등학교 오재선 교장은 “이번 김치만들기 행사는 본교 텃밭에서 재배된 농작물로 함께 김치를 만들면서 농작물의 소중함, 수확의 기쁨 및 함께하는 행복을 느껴볼 수 있는 의미가 있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농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소감을 말씀하셨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