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도수초 4학년, 바른말 고운말 쓰기 캠페인 실시우쿨렐레 연주와 함께하는 신나는 등굣길

도수초등학교(교장 박정현) 4학년 학생들은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른말 고운말 쓰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10월 31일부터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 간 바르고 고운 언어 사용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밝은 학교문화를 형성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수업시간에 익힌 우쿨렐레를 연주하며 바른말 고운말을 사용하자는 노랫말이 어우러져 신나는 등굣길을 열 수 있었다.

또 이번 캠페인을 통해 4학년 교육과정 속에서 배우고 익힌 것들을 자연스럽게 발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지난 5월부터 음악과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일주일에 한 시간씩 우쿨렐레를 연습하여 노래 한 곡을 연주하며 즐길 수 있는 수준이 되었고, 국어 시간에는 ‘바르고 공손하게’라는 주제로 언어 사용 예절에 대해 배우며 바른말 고운말 쓰기 캠페인을 위한 노래 가사를 직접 개사하여 준비한 것이었다.

그리고 이러한 취지의 캠페인을 위해 도수초 학생자치회에서도 팻말 제작 및 등굣길 맞이도 함께하여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앞으로 친구들에게 욕을 하지 않고 고운 말을 쓰겠다”는 소감을 밝혔으며“훌륭한 우리말을 바르게 사용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도수초등학교 교장(박정현)은 “학생들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좋은 학습 경험을 통하여 한 걸음 더 성장하고, 다양한 교육 활동으로 바른 인성을 가진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약속하였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