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 만선초, 문해력 향상을 위한 독서지도법 학부모 연수 실시학부모 대상 ‘자녀들의 문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창의적인 독서지도법’연수 진행

학부모교육을 통한 학부모 자녀 교육 역량 강화 도모

 

만선초등학교(교장 최병진)는 2022년 10월 25일(화)에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본교 학부모 대상으로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독서 지도법 연수를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문해력’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으로 모든 학습의 근본이지만 학생들의 극심한 문해력 저하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만선초 학부모회는 자녀들의 문해력 향상의 필요성을 느끼고 자녀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독서지도법 연수를 기획하였다. 저녁 시간대에 학부모 연수를 진행하여 직장에 다니는 학부모도 부담 없이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또한 이번 연수는 학부모에게 올바른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에 대한 교육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문해력 및 독서지도 분야의 우수한 강사를 초빙하여 운영되어 학부모의 반응이 뜨거웠다.

만선초 학부모회장은 늦은 시간까지 진행된 문해력 향상을 위한 독서지도법 연수에 학부모님의 많은 참여와 뜨거운 호응에 놀랐고 이번 연수를 지원해준 만선초 선생님들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덧붙여 자녀의 문해력 향상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유익한 배움을 얻었다며 만선초 학생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