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청소년수련관과 연계 학업중단예방 연수 개최학업중단예방을 위한 연수 진행 및 유관기관의 프로그램 안내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전문성 향상 연수 진행

광주 및 하남시 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한 학업중단예방 연수 진행

경기도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9월 27일, 29일 양일에 걸쳐 학업중단위기학생들의 심리적 안정 및 정서적 회복을 위해 광주시 및 하남시 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하여 학업중단예방 담당교사를 위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학업중단예방 연수는 약 100여명의 관내 학업중단예방 담당교사 가 참여해 학생들의 학업중단예방을 위해 학교에서 진행해볼 수 있는 실제적인 연수가 진행되었다.

또한 연수 후에 청소년수련관을 둘러보며 실제적으로 학생들에게 지원 가능한 프로그램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평소 광주하남 지역에 있으면서 이러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지 처음 알았다. 연수를 포함해서 상당히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되어 김성미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속에서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심리적 지원이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에서 이번 연수가 관내 교원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하며, “앞으로도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관련기관과 연계하여 지원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