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하남교육자원봉사센터, 교육자원봉사동아리 운영자원봉사 문화 확산 및 다양한 배움의 기회 제공

교육자원봉사동아리(업사이클링, 뜨개질, 예술명상) 운영

2교에서 업사이클링 동아리 활동 진행

광주하남교육자원봉사센터에서는 업사이클링, 뜨개질, 예술명상 등 교육자원봉사동아리 3개를 운영하고 있다. 관내 지역 봉사자들로 구성된 교육자원봉사동아리는 관내학교에 교육 활동 봉사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업사이클링 동아리는 이번 9월에 위례숲초 돌봄교실을 대상으로 3회차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진행 중인 활동으로는 다시 쓰는 커피박을 이용한 커피 클레이 수업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재활용을 넘어 업사이클링을 통한 제로웨이스트를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였다.

특히, 올해 처음 발족한 교육자원봉사동아리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교 현장에 필요한 서비스를 자발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학교 수요조사를 통해 현재 활동 중인 업사이클링 동아리 외에도 뜨개질 봉사 동아리, 예술명상 동아리를 학교와 매칭하여 확대 운영하고자 한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은 “올해 처음 운영되는 교육자원봉사동아리를 통해 학교 내 교육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교육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되어, 학생들에게 새로운 체험과 교육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