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오포초, 광주시 공공기관탐방 프로그램 실시광주시 선거관리위원회 체험학습

9~10월 광주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광주시 공공기관탐방 프로그램 실시

광주혁신교육지구 지역탐방프로그램을 활용, 마을 중심 교육과정 실천

직접적인 공공기관 체험으로 학생들의 민주시민성에 대한 관심 증진

오포초등학교(교장 이동섭)는 9월 7일~10월 5일 매주 수요일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광주시 공공기관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광주시 공공기관탐방 프로그램은 광주혁신교육지구의 지역탐방프로그램 중 하나로,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현장 체험 활동이 부족하였던 학생들에게 직접 공공기관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공공기관과 민주시민성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광주시 공공기관탐방 프로그램은 안내 및 안전교육, 민주주의 선거 교실, 역사적 인물을 활용한 광주시장 모의 투표 참여, 소감 나누기 및 마무리 순으로 진행된다.

오포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은 광주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민주주의를 위한 선거관리위원회의 필요성 알아보기, 선거의 4가지 원칙 기억하기, 여러 가지 투표 종류 알아보기, 역사적 인물을 활용한 광주시장 모의 투표하기 순으로 활동을 실시하였다.

광주시 공공기관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OO 학생은 “오랜만에 체험학습을 실시해서 즐거웠고 실제처럼 투표에 참여해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문OO 학생은 “선거관리위원회는 참 대단한 것 같다. 국민들이 언제 어디 있던 공정하게 투표할 수 있게 해주는 멋진 곳이다.”라며 앞으로 전교 학생회 선거와 같은 투표에 공정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오포초등학교 이동섭 교장은 “지역탐방 프로그램을 활용한 마을 중심 교육과정 실천으로 인해 학생들에게 우리 고장 광주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민주주의의 필요성을 몸소 느끼고 미래 사회 구성원으로서 민주시민성을 갖춘 학생들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