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도궁초,‘광주시 청소년 문화탐방’‘남한산성 체험활동을 즐겁게 했어요’

[광주시 청소년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교과 연계 자율활동 프로그램 운영

3,4학년, 우리 지역 문화재, 남한산성을 탐방하다!

도궁초 (교장 유숙희) 는 9월 20일 [광주시 청소년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교과와 자율활동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우리 지역 문화재, 남한산성을 탐방하였다.

이번 행사는 광주 문화원 주관으로 3, 4학년 학생들이 교과서에서만 배웠던 우리 지역의 소중한 문화재를 직접 탐방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며, 역사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우리 지역의 문화재에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3, 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남한산성 탐방’은 역사적 의미를 가진 남한산성 행궁을 돌아보며 책자와 그동안 수업 내용을 바탕으로 행궁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고, 직접 성곽에 올라 성곽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탐방 후에는 문화해설사님과의 자유로운 질문과 답변의 시간을 가지고, 퀴즈 진행 행사로 마무리했다.

이번 남한산성 탐방을 통해 책에서만 머무르는 역사학습이 아닌, 직접 역사 속에 들어가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살아있는 학습을 할 수 있었다. 또한, 정보를 탐색하고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관심과 역사학습의 중요성을 더욱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우리 지역의 다양한 문화재 탐방을 통해 우리 나라 역사에 대한 관심과 역사의식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다양한 문화재 탐방 프로그램을 기대해 본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