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번천초,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활동 뮤지컬 공연 관람스펙타클 뮤지컬“아씨방 일곱 동무”공연 관람

번천초등학교(교장 오재선)는 2022년 9월 15일(목) 본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기도 광주시청 연계【학교로 찾아가는 문화활동】스펙타클 뮤지컬 “아씨방 일곱 동무”공연 관람을 진행하였다.

이번 공연은 지역의 예술 활성화 및 문화예술단체를 지원, 육성하고자 진행된 사업으로 광주시청과 함께 추진되었다. 본교는 평소에 기악 관련 문화예술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야기와 음악이 있는 이번 뮤지컬 공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의 아름다움을 누리도록 하였다.

극단(아츠플레이 본)에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주제와 내용을 바탕으로 찾아가는 문화활동 공연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에 번천초등학교에서 공연한 뮤지컬 “아씨방 일곱 동무”는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실려있는 고전 문학 그림책을 원작으로 해 재미와 유쾌함을 더한 의미 있는 공연이었다.

번천초등학교 1-6학년 전교생 86명은 꿈나래관에 모두 모여서 2시간에 걸친 공연을 함께 즐기며 뮤지컬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었다. 이 공연에서는 아씨와 함께 사이좋게 옷을 만드는 일을 하는 자, 가위, 바늘, 실, 골무, 인두, 다리미의 일곱 동무들 사이에 누가 제일 중요한지 대결이 벌어지는데 서로 자기가 중요하다고 말다툼을 하며 시작되지만 결국에는 서로의 다름과 역할을 인정하고 평화롭게 공연이 마무리되었다.

번천초등학교 오재선 교장은 “이번 공연은 눈과 귀도 즐거웠지만 모든 사람의 역할이 중요하며 그것을 서로 인정해주어야 한다는 교훈을 알게하는 의미 있는 공연이었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문화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