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인덕학교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춤·가락·흥이 넘치는 춤판’찾아가는 문화활동프로그램을 통해 광주시무용협회의 전통문화 공연 실시

문화공연과 교육과정을 연계 학교가 문화생활을 다양하게 향유할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써의 역할을 함

인덕학교(경기도 광주)는 지난 9월 6일 광주시에서 주최하는 ‘2022 찾아가는 문화활동’지원을 통해 ‘광주시무용협회’가 주관하는 흥겨운 전통문화 공연을 진행하였다.

이번 공연은 우리나라 대(大)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춤·가락·흥이 넘치는 춤판’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전통악기, 무용, 민요 공연이 이루어졌다. 여름방학 이후, 2학기 첫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안전과 방역을 철저히 하여 온라인 및 대면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대중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사물놀이와 풍물놀이부터 사랑가, 버꾸춤, 진도북춤 등 다양한 전통무용, 대중가요와 다양한 민요 등 학교 안에서 풍성한 전통문화 공연을 관람하였다.

‘2022 찾아가는 문화활동’은 경기도 광주지역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예술 공연을 향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문화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요양원,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인덕학교 교장은 “문화공연과 교육과정을 연계함으로써 학교가 문화생활을 다양하게 향유할 수 있는 지역사회 체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연 이후, 교육과정 연계 활동으로 ‘생활 속 전통문화’를 주제로 우리의 대명절 ‘추석’에 먹는 송편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여러 색깔의 쌀 반죽에 소를 넣고 송편을 빚으며 추석에 하는 전통 놀이와 전통 음식들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직접 만든 송편을 포장한 인덕학교 학생회장은 “풍물놀이 공연에서 상모를 돌리는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라며, “직접 만든 송편을 부모님께 드릴 수 있어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