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사회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출마...‘다시 승리하는 경기도당’ 선언임 의원, “강하고 유능한 경기도당, 민주당이 승리하는 역사를 재건할 것”

더불어민주당 경기광주시을 임종성 의원이 12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강하고 유능한 경기도당으로 재정비해 민주당이 승리하는 역사를 재건하겠다”며 경기도당위원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임 의원은 이날 출마선언을 통해 “지난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연이어 패배한 민주당이 다시 국민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강한 야당, 유능한 수권정당의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며 ▲ 하나로 단합된 경기도당 ▲ 민생과 지역현안에 유능한 경기도당 ▲ 조직이 탄탄한 경기도당 ▲ 미래가 든든한 경기도당 등 4가지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임 의원은 “지난 2017년 당 조직사무부총장을 맡아 20만여 명에 불과했던 권리당원을 ‘100만 당원’으로 성장시킨 경험을 토대로 2024년 총선에서 ‘다시 승리하는 경기도당’, ‘다시 승리하는 민주당’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 “지역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지역위원회의 역량 강화, 긴급한 민생과 지역현안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한 내실있는 당정협의 정례화, 당성과 실력을 겸비한 차세대 청년정치인 적극 발굴ㆍ육성 및 ‘지방의원1인 1직능단체’ 등 정책과 조직관리 시스템을 확실히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임 의원은 민주당 경기도당 청년위원장과 제7, 8대 경기도의회 의원을 역임해 경기도 사정에 밝고, 20ㆍ21대 재선 국회의원으로 당 조직사무부총장, 4050특별위원회 위원장, 세계한인민주회의 수석부의장 등을 맡아 당의 외연확대와 조직관리 분야에 탁월한 성과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