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초월고, '2023 대학 전략 및 분석 3학년 학부모 대상 입시설명회' 개최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일반고 초월고에서 지난 5월 9일(월요일) 저녁 6시, 초월고 1층 시청각실에서 2023학년도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9일 초월고에 따르면 코로나 대비 긴장감을 늦출수가 없어서 현장 대청소 및 소독 및 제습까지 모든 교원들이 힘써 한달간에 준비과정을 갖추었다고 한다.

초월고 3학년 학부모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100명이 넘는 인원이 학교를 방문하였다. 유능한 강사를 초청하여 '2023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준비'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했다.

대입전형의 이해로 내신성적과 서류, 면접, 논술, 특기적성, 수능 등.. 먼저 설명하며 수시와 정시에 대한 구분을 하였다. 2023 대입전형에 대해 개편되는 부분과 강화되는 부분에 대해 철저하게 분석 및 설명이 진행이되어 학부모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었다. 강사는 학생들의 성향을 말하며 학교를 믿고 따를 때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는 교육관에 대해 확인하는 시간이 됐다.

초월고(교장 김선영)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교육의 회복과 정서의 회복을 중시하며 혼란을 겪었던 학생 및 학부모님께 학교에서 해줄수 있는 진학에 관한 최신정보를 제공하여 학습 부진 회복 및 한명의 학생을 위해서라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하였다.

이날 현장에 참석한 학부모는 "대학입시에 관해서 궁금했던 부분을 부모 스스로 알기에는 너무 방대하여 힘들었는데 이렇게 학교에서 제공해주어서 아이에게 얘기해주고 진학에 대해 영향을 줄수 있는 정보를 알게 되어 너무 좋았다"고 밝혔다.

광주 초월고는 코로나19 회복을 위해 학습에 힘쓰며 학습자의 위치에서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하며 최선을 다하는 농어촌지역 일반계 고등학교이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