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조직문화개선 실천 토론회 개최교육지원청 및 학교의 조직문화 실태와 문제점 파악, 개선 대책 마련

행정직 공무원의 자발적 모임인 ‘+더나은 광주하남 교육행정 연구회’ 주관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숙)은 지난 21일, 일하기 좋은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 실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교육지원청과 각급학교의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일반행정직 공무원들의 자발적 모임 ‘+더나은 광주하남 교육행정 연구회(이하 연구회)’주관으로 개최됐다. 각급학교 교감 4인으로 구성된 자문단과 올해 임용된 신규공무원들도 함께 참석한 가운데 연구회의 분임 별 연구 결과 발표와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회의 주요 발표 내용은 ▲업무분장 갈등 및 인식조사 결과,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 방안, ▲인사문화 및 일하는 방식 개선 방안, ▲갑질 근절을 위한 노력 방안, ▲조직문화 실천과제 설문조사 결과 및 재 구성안 등이었다. 발표 후에는 연구 결과에 대한 총평과 세부 과제에 대한 찬반 토론 등이 이어졌다.

토론회에 참석한 한 신규공무원은 “토론회를 통해 선배 공무원들이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조직문화를 위해 많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후배로서도 조직문화가 개선되는 데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