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시립중앙도서관, 코딩 메이커 특강 수강생 모집‘아두이노 스마트팜 만들기’와 ‘메이키메이키 전자드럼 만들기’ 운영

광주시립중앙도서관은 ‘코딩 메이커 특강’ 수강생을 오는 27일부터 모집한다.

‘코딩 메이커’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코딩을 통해 직접 구현하는 활동을 말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적인 컴퓨팅 능력과 함께 창의적 사고능력을 기를 수 있는 강좌로 ‘아두이노 스마트팜 만들기’와 ‘메이키메이키 전자드럼 만들기’가 운영될 예정이다.

‘아두이노 스마트팜 만들기’는 성인 대상 강좌로 ‘아두이노’라는 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해 센서로 조도를 조절해 실내에서 식물을 키울 수 있는 스마트팜을 만들 수 있다.

‘메이키메이키 전자드럼 만들기’는 11세~14세의 아동을 대상으로 아두이노 보다 쉬운 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해 전자 드럼을 만들어 보는 강좌로 코딩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강은 평일에 수업 참여가 어려운 수강생들을 위해 토요일에 운영하며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수강료와 재료비 부담 없이 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든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은 광주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jcity.go.kr)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전화(760-5685)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