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광주시는 지난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1년 제4차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공공위원장 신동헌, 민간위원장 변윤정)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 및 2021년 연차별 시행계획 이행점검 모니터링 결과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계획(안)에 대한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2021년 연차별 시행계획은 ‘시민들의 삶이 쾌적한, 사람 중심의 광주’라는 목표 하에 지역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6개 추진 전략, 53개의 세부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에 대해 이행점검 모니터링반 8개 TF팀(42명)이 세부사업의 성과 및 진행사항을 점검한 결과, 대부분 사업들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이 확인됐다.

또한, 협의체는 2022년도 제5기 광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23년~26년) 수립 기초자료 확보를 위해 관내 시민 1천400가구를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조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향후 지역사회보장조사 결과분석 및 지역진단을 바탕으로 정책적 목표와 추진 전략, 구체적인 세부사업계획(안)을 내년 5월까지 결정하고 지역주민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수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를 통해 내년 9월 계획(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신동헌 공공위원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올해 계획된 복지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주신 위원님들과 관계공무원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