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매곡초, 우리 마을을 알아가는 ‘마을탐험대’마을의 역사, 지리, 직업, 공간 등을 탐색하는 체험 수업 진행

학교와 시청, 교육지원청, 마을공동체 등이 함께 계획 진행

광주매곡초등학교(교장 정순태)는 지난 6일부터 24일까지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을 탐험 체험 수업을 진행했다.

‘마을 탐험 체험’은 2학년 학생들이 2학기 통합교과에 포함된 ‘동네 한 바퀴’ 단원을 배우는 과정에서 이론보다는 체험을 통해 우리 마을의 역사, 지리, 직업, 공간 등을 좀 더 다채롭고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한 수업 활동이다.

광주매곡초 교사들뿐만 아니라 광주시청,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마을공동체(경안동 도시 재생 현장지원센터, 송정동 도시 재생 현장지원센터, 광주시 지역학 강사 아카데미, 경기 시민 저널) 등 지역의 여러 단체가 이번 활동을 함께 계획하고 진행했다.

학생들은 우리 마을 역사와 지리 설명 듣기, 마을을 대표하는 장소에 관한 OX 퀴즈 풀기, 우리 마을 탐방 및 직업에 관한 인터뷰, 마을 탐험 후 마을 영웅 상장 쓰고 전달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마을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우리 마을에 대해 몰랐던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친구들과 직접 나가서 체험하니 더욱 즐거웠다.”, “다음에 또 비슷한 수업에 참여하고 싶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