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노인/복지
광주시 노인건강증진사업 유공표창 수상

광주시는 최근 시청 시장 접견실에서 광주시 어르신 건강관리자회에게 ‘노인건강증진사업 유공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유공표창은 20여년 동안 광주시 노인건강증진을 위해 각 지역 경로당을 돌며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광주시민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받게 됐다.

이영일 광주시 어르신 건강관리자회장은 “건강관리자회 회원들은 지난 20여년 동안 노인건강증진을 위해 각 지역 경로당을 돌고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활동적인 건강 노인 이미지 확산에 노력했다”면서 “회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령화와 코로나19 시대에 걸맞은 노인건강증진 사업을 새롭게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 소규모 건강동아리 체재로 개편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신동헌 시장은 “어르신 주도형 건강증진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는 물론, 주민들의 건전한 사회분위기와 건강증진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건강동아리는 관내 65세 이상 주민 주도형 모임으로 8개 팀(건강체조, 건강걷기, 요가, 레크레이션, 공예, 우크렐레 등) 160여 명으로 새롭게 개편하며 건강생활실천에 관심 있는 65세 이상 지역주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