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광주광남중, SNS를 활용한 학생자치활동 실시줌,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용한 학생자치활동

16일, 세월호 추모 카드뉴스 제작하여 게시

19일, 4.19 혁명 60주년 기념 영상 제작 게시

5월15일 스승의 날, ‘선생님께 응원 메시지 쓰기’활동 진행

광주광남중학교 학생자치회는 코로나 19로 대면접촉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개학 기간 동안 SNS를 이용하여 학생자치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활동은 SNS를 활용, 학생자치활동을 활성화하여 온라인 개학 중 학생자치회 활동이 침체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기획하였다.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Zoom과 카카오톡을 이용한 회의를 통해 업무를 나누고, 업무를 맡은 학생들끼리 카카오톡으로 소통하며 결과물(영상, 카드뉴스 등) 제작 및 피드백을 거쳐 완료된 결과물을 학교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하여 전교생과 공유한다.

주요활동으로 ▲한국 근현대사 바로알기 프로젝트 ▲스승의날 맞이 선생님께 감사와 응원 메시지 쓰기를 진행했다.

‘한국 근현대사 알기 프로젝트’는 2020학년도 학생자치회의 특색 사업이다. 4.19 혁명 60주년, 5.18 광주 민주화 항쟁 40주년, 봉오동 전투 100주년을 맞이하여 한국 근현대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민주주의 발전의 역사를 통해 민주시민의 자질을 기르고자 한다.

‘선생님께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 쓰기’는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페이스북을 통해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학생자치회가 만든 응원 영상을 교사 밴드에 공유할 예정이다.

광주광남중학교 학생자치회장 안지훈 학생은 “코로나 19로 비대면 학생자치활동을 진행하며 역사적인 날들의 의미를 많은 학생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