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광주도시관리공사,‘업무혁신 아이디어 톡톡’발표회 개최직원들이 직접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 업무에 적용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유승하)는 지난 6일 맑은물복원센터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발굴된 아이디어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맑은물복원센터 현장을 방문한 유승하 사장은 중량물 이송 중 근로자의 근골결계 부상 방지를 위한 소도구 개발과 시민을 위한 악취 저감을 공통과제로 선정하여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독려했다.

이에 맑은물복원센터에서는 ▲50톤 대형 외부 크레인 대체용 자체 지그(jig) 제작 및 설치 ▲중량 맨홀 덮개 개폐용 인양 지렛대와 이동식 롤러 제작 및 사용 ▲협잡물 박스 내 침출수 제거 설비 설치를 통한 폐기물 처리비용 저감과 악취 개선 등 총 15건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성과를 올리며 운영비 절감과 안전사고 제로화, 악취 저감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꾀하였다.

공사는 활기차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발현을 응원하는 문화를 꾸준히 만들어오고 있으며, 이번 아이디어 성과는 직원들이 직접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업무에 적용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특히, 발표회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접목한 성과를 공유하여 각 맑은물복원센터로 확대 적용은 물론 한층 더 발전된 파생 효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유사장은“작은 움직임으로 큰 파장을 만들 수 있듯이 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이 조직의 곳곳에 확산되어 혁신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면서“앞으로 사소한 불편사항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개선해가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경영의지를 밝혔다.

또한, 직원들이 보여준 창의적인 발상과 노력의 성과를 높이 평가하여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더욱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격려(인센티브) 기회도 주어질 계획이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