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체육
제2회 광주시 송년음악회 성료너른고을 시민합창단, ‘환희의 송가’ 열창 대미 장식

광주시는 지난 23일 남한산성아트홀 대극장에서 ‘제2회 너른고을 시민합창단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음악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는 코리아 쿱 오케스트라의 카르멘 서곡을 시작으로 국내 정상급 오페라 아리아와 바리톤 이응광의 ‘Amazing grace’ 등 익숙한 곡들을 수준 높은 실력으로 재미있게 구성해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하모니카 공연, 팝핀현준 & 박애리의 특별공연으로 많은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2부에서는 플루트 연주와 아르헨티나 탱고팀의 열정적인 무대에 이어 너른고을 시민합창단이 6개월 간 발성, 호흡에 이르기까지 집중훈련을 통해 합창 분야에서 가장 어렵다는 베토벤교향곡 제9번 합창 중 ‘환희의 송가’를 열창하며 뜻깊은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의 환호와 갈채 속에 송년음악회의 대미를 장식했다.

시민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한 신동헌 시장은 “2019년 각자의 자리에서 고생하신 모든 광주시민에게 따뜻한 마음의 위로가 되는 공연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공연 제공으로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