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양벌초, 학생자치회 어머니폴리스 안전캠페인 실시하교시간을 이용 학생들과 마을공동체 대상 학교폭력예방

양벌초등학교(교장 김진길)는 20일(수) 학생자치회와 어머니폴리스가 함께하는 안전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안전캠페인 활동은 양벌초 학생자치회가 주도하고 어머니폴리스가 함께하는 하굣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과 마을공동체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양벌초는 학생 중심의 다양한 안전캠페인 활동을 통해 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와 그 중요성을 학교와 지역공동체와 나눔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하고 더 나아가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에는 학생자치회만이 아니라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과 함께 대규모 홍보활동을 실시하여 모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캠페인이 되었다.

또한, 100여명에 가까운 참가학생과 학부모의 진지한 얼굴에서 양벌초의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높은 관심과 실천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양벌초 학생회장 강승태 학생은 “많은 친구들과 함께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하니 무척 보람되고, 이런 캠페인을 통해 양벌초가 보다 즐겁고 행복한 학교가 되면 좋겠습니다”고 말했고

캠페인에 참여한 양벌초 학부모는 “학생은 물론 학부모 또한 관심을 가지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진길 교장은 “우리학교는 학생중심의 캠페인 활동, 친구사랑주간 운영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한 생활을 실천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더 나아가 지역공동체 모두가 학생의 안전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