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사회
임종성, 매곡초 특별교실 설치사업, 교육부 특교 9억1,300만원 확보임 의원 “지역주민과 소통 통해, 광주 교육 발전 힘쓸 터”

 

그동안 시설부족으로 교육환경개선이 절실했던 오포읍 소재 광주매곡초등학교에 음악실, 미술실, 시청각실과 같은 특별교실이 생긴다.

임종성 의원(경기 광주을,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교육부 특별교부금 중 매곡초등학교 특별교실 설치 예산 총 9억1,300만원이 배정됐다.

그동안 매곡초등학교는 부족한 특별교실로 인해 음악교과활동 및 실습 관련 교육 활동을 비롯한 시청각 연계교육 등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임종성 의원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직접 찾아 예산 배정을 요구해 결실을 맺었다.

임 의원은 “그동안 매곡초가 특별교실 부족으로 인해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기 힘들다는 점을 잘 알고 있었다.”면서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로 인해 매곡초등학교의 다양하고 즐거운 학습여건이 갖춰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임 의원과 박덕동, 이명동 경기도의원은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의 교육협력사업으로 광주시 초월읍 소재 한사랑학교 체육관 증축사업비 총 20억 4,400만원(설계비 1억원 별도 교부) 역시 확보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설계가 끝나는 대로 2020년 중 착공하게 된다.

 

광주신문  gjilbo2001@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